ka373

초등학생들에게 국어와 수학 과목을 가르치게 되었다. 본문

13. 교육, 선생님 관련

초등학생들에게 국어와 수학 과목을 가르치게 되었다.

ka373 2020. 11. 12. 23:38

가르치게 된 것은 이 글을 쓰는 것보다 꽤 전부터이지만, 
초등학생들에게 국어와 수학 과목을 가르치게 되었다.

내가 좋아하면서 이루어 나가고 싶은 가치로 '홍익인간'이 있다.
내가 몰두하던 '컴퓨터공학'은 전 세계에 통용되어 세상을 풍요롭게 할 수 있다는 점에서 큰 연관이 있다.

이번에 하게 된 '교육' 또한 대한민국 교육 이념이라 할 수 있는 것 자체가 '홍익인간'으로서
밀접한 연관이 있다.

실제로 맡은 아이들을 보면
초등학교 X 학년인데도 한글을 잘 모르는 아이, 아직 국어 수준이 1학년인 아이,
가정환경이 좋다고는 할 수 없는 아이, 덧셈이 서툰 아이, 집중력이 좋지 않은 아이 등
다양한 아이들이 있었다.

지금은 이 아이들에게 사비로 문제집이나 공책 등을 사줘 가며,
어느 정도 동생 가르치는 마음으로 가르치고 있다.
가르치기로 한 기간은 짧지만, 얘들을 내가 어떻게 바꿔 놓고 싶다.

떼는 많이 쓴다. 아이들이다 보니 계속해서 몇 번씩 같은 말을 해야 하고,
기껏 생각해서 책 같은 거 사줘 가면서 시키는데 떼떼떼~

그래도 시간이 가면서
처음에는 다운되어 있고 경계하던 아이가 나랑 몇 시간을 공부하면서도 까르르 웃고
툴툴거리면서도 어쨌든 시키는 걸 해내는 모습도 보여주고
그러다가도 어떨 때는 자발적으로 하려 하고
성장하는 것이 보이고
하는 모습을 보여주니 보람 있기도 하다.
교육 일은 이런 재미가 아닐까 싶다.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작성자 유튜브]

1. IT 상식 채널: 부드러운 IT

youtube.com/channel/UCP6hPab8xt2brWoP_LxXSzQ

 

부드러운 IT

 

www.youtube.com

 

2. 일본인에게 한국을 소개하는 채널(일본어): 日韓Kチャンネル

youtube.com/channel/UCJDVFt-tf4J_0vWkWj5RFGw

 

日韓Kチャンネル

ご訪問誠に有りたとうございます。 韓国について語りたいと思います :0 どうぞよろしくお願いいたします。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最近日本では異世界物が流行りそう

www.youtube.com

 

 

Comments